“서민의 삶에 희망을 만드는 봄비같은 정치 하겠다”
민선 수원시장 3선을 거쳐 경기도 경제부지사 역임

염태영 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경기 수원무 더불어민주당의 ​​​​​​​전략 공천을 받았다. 출판기념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염태영 전 수원시장 모습.  (사진=캠프 제공)
염태영 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경기 수원무 더불어민주당의 전략 공천을 받았다. 출판기념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염태영 전 수원시장 모습.  (사진=캠프 제공)

올해 총선에서 염태영 예비후보가 경기 수원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전략 공천을 받았다.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21 오전 국회 본청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이 같은 안을 의결했다고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은 밝혔다.

염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을 앞두고 불출마를 선언한 김진표 국회의장의 보좌관을 지냈던 이병진 예비후보와 공천 경쟁을 벌여왔다.

하지만 염 예비후보는 일찌감치 등록을 마치고 수원시장 3선의 경륜을 바탕으로 표심을 다져왔다. 

염 예비후보는 앞서 총선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정치가 문제다. 말로는 국민을 위한다지만, 무엇 하나 속 시원히 해결하지 못하는 한국의 정치 현실"이라며 "이 속에서 ‘우리 시민들의 선택은 어디로 향할 것인가? 이 엄중한 질문에 성실히 답하기 위해서  출마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리는 정치, 절망의 빠진 이들을 보듬는 정치, 힘들게 살아가는 서민의 삶에 희망을 만드는 정치를 하겠다"면서 "새로운 봄을 꿈꾸는 시민들께 봄비같은 정치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참여정부 국정과제비서관을 지냈던 염 예비후보는 민선 5·6·7기 수원시장 3선을 거쳐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역임했다.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전국 자치분권 민주지도자회의(KDLC) 상임대표 등을 맡기도 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