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선배 남녀 임원 멘토...리더십 역량과 노하우 전수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가운데)이 KB손해보험 오진숙 단장(왼쪽 · 멘티대표), KB증권 이재옥 전무(오른쪽· 멘토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가운데)이 KB손해보험 오진숙 단장(왼쪽 · 멘티대표), KB증권 이재옥 전무(오른쪽· 멘토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여성 부점장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양종희 KB금융 회장을 비롯한 신임 여성 부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임 여성 부점장이 균형 잡힌 역량과 올바른 리더 역할 모델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배 남녀 임원이 멘토가 돼 리더십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8명의 신임 여성 부점장들을 대상으로 △코칭·그룹 멘토링 △리더십·커뮤니케이션 특강 △선배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외부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 KB금융을 대표하는 여성임원 3명과 '선배와의 대화'시간을 갖고 '그룹 CEO와의 만남'시간도 마련됐다.

양 회장은 "기업이 혁신하고 발전하는데 있어 여성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룹 내 다양한 의견을 포용할 수 있는 '공감하는 리더'로서 KB금융 발전에 주체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3명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등 성별 다양성의 모범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