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사장, 고려대 학위수여식 강연서 졸업생들 격려
“앞으로 점점 더 빨라질 변화의 파도에 잘 올라타라"

23일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이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제117회 학위수여식에서 특별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3일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이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제117회 학위수여식에서 특별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으로 점점 더 빨라질 변화의 파도에 잘 올라타라."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이 23일 고려대학교 졸업식에서 "인공지능(AI) 시대에 적응해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사회에 나가며 맞이할 가장 큰 첫 번째 숙제"라며 이 같이 조언했다.

고려대 재료공학과 84학번인 곽 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제117회 학위수여식 특별강연을 통해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곽 사장은 "우리가 찾지 못했거나 찾지 않았을 뿐 항상 방법은 있었다"며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이겨낼 길은 있다는 믿음으로 멋지고 행복한 자신만의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채권단 관리를 받던 2000년대 초 임직원 모두가 회사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 한 끝에 반도체 역사에 길이 남을 혁신이 나올 수 있었다"며 "가혹한 조건을 이겨낸 것들의 가치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이라고 강조했다. 

곽 사장은 이날 강연 도입부에 생성형 AI 챗GPT가 작성한 내용으로 축사를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축사는 "고려대를 졸업한 선배로서 오늘 여러분과 함께 소중한 졸업식에 참석해 마음 깊은 축하 인사를 전한다"며 "어떤 분야에서든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전했다. 

관련기사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